알기쉬운 설명

Home > 알기쉬운 설명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무통 마취, 수면 마취에 관한 궁금증

  • 관리자 (nydent)
  • 2019-09-01 18:30:00
  • hit655
  • 125.131.86.210

Q1. 무통 마취는 하나도 안하픈요?

A1 실제로 무통마취라고 해서 하나도 안아프다고 하면 그건 과대광고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통 마취기를 사용하는 경우 환자분들이 마취를 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을만큼 그 통증이 거의 느낄 수 없는 수준이이어서 최근 치과영역의 소수술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Q2. 무통 마취의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A2  바르는 마취, 바늘없이 뿌리는 마취, 장치를 이용하여 천천히 주입하는 마취, 솔리아 레이져를 이용한 방법등이 있습니다.

 

Q3. 어떨때 무통 마취를 사용하나요?

A3 . 모든 환자에게 무통마취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취에 대한 공포증이 있는 환자 분이 사전에 무통마취를 원하시면 진행합니다. 소아의 유치발치시에 바르는 마취제나 바늘이 없이 뿌리는 마취장비(시리젯)을 이용하며, 임플란트나 발치의 경우 바르는 마취후 무통마취기(I-Ject) 를 사용합니다. 저희 병원에서 사용하는 바늘이 없는 마취장비인 시리젯은 전국에 10대밖에 없으며 무통마취기 I-Ject 역시 스마트 자동마취주사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Q4.  솔리아 레이져는 어떤 레이져인가요?

A4  솔리아 레이져의 경우 레이져 한대 가격이 1억 5천이 넘으며 미국에서 직접 교육을 받아야 운용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국내에 현재 3대밖에 없으며 절개나 수술에 마취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시술후 편안함이 높고 치과 공포증이 높은 환자에게 사용합니다.

 

Q5.  수면 마취로 수술을 하면 안되나요?

A4   수면 마취의 장점도 많지만 임플란트의 경우 개당 10분정도의 시술이라 수면마취가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고, 또한 중간에 안전과 확인을 위하여 환자에게 입을 벌리고 다물어 보게 지시를 한다든지, 확인사진을 찍을 수가 없고 환자와 소통을 해야하는 경우에 정작 간단한 수술을 오히려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경우도 생깁니다. 단지 공포와 통증 때문이라면 일반적인 무통마취로도 충분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